간호학과 동문여러분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정 영 선 총장 / 혜천대학교 (cyseon@hu.ac.kr)

혜천대학교 간호학과 세계총동문회!
그 이름만 들어도 무언지 모르게 설레임으로 다가옵니다.
과거에도 없었고 미래에도 있을 법 하지 않는 개별학과의 세계총동문회를 결성하고 지속적으로 사랑과 우정을 나누고 계시는 간호학과 동문여러분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오늘도 혜천대학교 간호학과의 이름을 드높이고 계신 존경하는 동문여러분!
71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혜천대학교는
대한민국의 심장부 대전에 위치한 중부권 최고의 특성화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이 목표로 하는 교육적 결실은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하는 건강한 인성교육과 산업현장 중심의 전문직업인 양성에 있습니다. 최적의 교육과정과 첨단교육시설을 완비하고 산업현장에 적합한 실험실습을 강화하여 현장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 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동문여러분께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1940년 일제의 질곡에서 고통 받던 시절, 겨레의 밝은 앞날을 기대하면서 봉사와 희생의 고귀한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충남 간호원양성소(1940)로 출발하여 간호학교(1945), 고등간호학교(1948), 대전간호학교(1953), 대전간호전문대학(1979)으로 승격하여 왔습니다. 그리고 대전전문대학(1988)을 거쳐 지금의 혜천대학(1998)으로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이제 4년제 간호학과를 설치하는 혜천대학교(2011)로 또 한번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넓고 아름다운 캠퍼스, 인재양성과 전공 분야 연구에 전념하는 교수진 그리고 산업현장에 적합한 첨단의 실험 실습실은 전국의 어느 대학과도 견줄 수 있는 최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1,500석의 열람석, 30만권의 장서와 종합학술정보센터로서의 기능을 갖춘 중앙도서관, 1,000명이 입사할 수 있는 최신 호텔형 홍은학사를 비롯한 기숙사, 그리고 다양한 장학제도와 글로벌 인턴십은 대학생들의 면학풍토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기네스북(Guinness Book)에 기록된 세계 최대의 78개 카리용에서 울려 퍼지는 7전8기(七顚八起)의 메시지는, 젊고 강력한 학교법인 혜천학원의 역동적 리더십을 상징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우리 대학은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으로 도약하는 그날까지 힘찬 행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 계시더라도 항상 모교를 사랑하고 기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총동문회가 더욱 발전하시고 동문여러분께서 항상 강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