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의 만남을 주님의 이름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용 국 이사장 / 행정학박사
혜천대학교 간호과는 우리나라의 간호교육은 물론 국제 간호계의 발전에 기여해온 인재들을 무수히 배출해온 본교의 상징적인 자랑스러운 학과입니다.
간호과는 1940년에 개설된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5,000여 명이 넘는 우수한 간호인력을 양성해 왔습니다. 졸업생들은 능력 있는 전문직 간호사로 의료계ㆍ학계ㆍ교육계 및 산업체에서 간호교육자, 간호사업자, 보건행정가, 임상전문 간호사, 보건교사, 산업보건관리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노력과 주님의 은사가 함께 한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70여년의 세월 동안 여러분 못지않게 혜천대학교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역량 있는 리더를 끊임없이 배출하는 한편, 호텔형 기숙사와 최첨단 도서관 및 강의실 등 230에이커에 달하는 장대한 캠퍼스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우뚝 섰으며, 수년 내에 굴지의 대학교로 도약할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교과과정 개편 및 통합형 실무교육체제 전환을 통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겸비한 학생을 양성해 나갈 것입니다. 비판적인 사고와 실천적 지혜를 겸비한 따뜻한 간호인재 양성은 물론, 교육과 연구의 국제화, 실무와 교육의 융합 등의 실험적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지켜봐 주시고 격려와 용기를 주시기 바랍니다.
간호는 개인과 가족 및 지역사회의 질병예방, 건강회복과 유지, 건강증진을 위해 간호지식과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활동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본교의 건학이념인 경천, 위국, 애인이 함께 한다면 동문 여러분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과 인류의 삶의 질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인간에 대한 사랑과 이해를 바탕으로 전인간호를 수행해 오신 졸업생 여러분, 전문직업인으로서의 투철한 직업관으로 간호윤리를 세워 오신 동문여러분, 지식정보화에 적합한 간호 전문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혜천인 여러분, 여러분 모두에게 주님의 은총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시간과 공간의 벽은 IT 등 기술의 발달로 하루하루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간호과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통해 동문들의 성장과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고대합니다. 또한 이곳이 동문 여러분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등 인생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유익한 대화의 장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지친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휴식의 공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염원하면서 여러분 모두에게 주님의 놀라운 은혜가 함께 하길 빕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