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혜천대학교 간호학과 동문 여러분!

박 미 영 학과장 / 혜천대학교 간호학과 (mypark@hu.ac.kr)
042-580-6276 (O) / 010-3401-5784 (H)

혜천대학교 간호학과는 1940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71년의 오랜 역사를 이어오면서 지역 내 가장 전통 있는 간호교육기관으로서 뛰어난 인재들을 많이 배출해 온 자랑스러운 학과입니다.
동문들께서는 국내외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국민보건을 선도하는 리더의 역할을 담당해 오셨습니다. 재미간호협회를 창립한 유분자동문님(1955년 졸업), 제43회 나이팅게일 기장 수여자인 이명희 동문님(1977졸업) 그리고 역대 및 현 대전시 간호사회 회장님, 대전과 충ㆍ남북 지역의 주요 건강관리 부서의 장 등 오늘날 후배들에게 참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고 계십니다.
점(point)이 모여서 선(line)을 이루어 가듯이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구성원들의 노력을 통해 모두가 긍지를 느끼는, 구성원이 함께 공유하는 혜천대학교 간호학과의 비전을 성취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중요한 정체성을 실천해 나아가는데 단결된 힘과 의지를 모아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서로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후배들이 될 것입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21세기 세계수준의 간호학과로 비상하기 위하여, 뿌리 깊은 산학협력을 통한 다양한 학생실습 장소의 확보와 보다 질적인 현장실습교육을 도모하고 있으며, 각 전공교과목의「simulation 실습교육」, 대전시 간호사회와 협력하여 「간호실기 심화교육」 인증 프로그램, 해외 취업을 위한「NCLEX-RN과정」, 「뉴질랜드 CPIT대학 해외현장실습생 파견」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수 간호인력 양성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려는 노력과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8년부터 간호 학사학위 과정인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면서 4년제 운영에 대한 방법과 지식을 축척하여 2011년 11월 수업 연한 4년제 간호과 지정을 위해 교육여건과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한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간호평가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4년제 간호학과로서 승인 지정을 받았습니다. 자랑스러운 동문들 앞에 국제화와 무한경쟁 사회속에서 요구되는 우수인력으로서 인류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실력 있고 유능한 전문직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문여러분! 모교가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애정과 관심을 한데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2월...